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더큰세상을여는교육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패밀리사이트 스터디포스센터(www.sfcenter.co.kr)에서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바로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영문자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ID의 종류로는 회원ID, 학생ID, 선생님ID가 있습니다.
3. 훈련자: 4조 1항에서 정의한 회원이 하위 레벨로 생성한 학생 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4. 관리자: 4조 1항에서 정의한 회원이 하위 레벨로 생성한 선생님 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5. 훈련: 본사가 운용하는 국어ㆍ영어 온라인 독해력교정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6. 센터: 스터디포스 프로그램 사용이 허락된 온ㆍ오프라인 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7. 요금납부책임자: 회사에 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부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8.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2장 이용신청 및 승낙 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대표ID와 체결된 대표ID에서 하위레벨로 생성된 회원 ID로 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사이트 회원가입 후 회사가 원하는 양식을 거쳐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자신이 소속한 학원이나 단체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거쳐서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7조(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③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 ID 변경)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해 변경요청을 할 경우 중복확인을 통해 존재하지 않는 ID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 10조 (서비스제공 개시일)

1. 회사는 서비스제공 개시일은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납부 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 납입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① 신용카드 납입: 결제가 완료된 후 사이트 가입 및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서비스 개시
② 현금결제: 지정된 계좌로 입금이 완료된 후 사이트 가입 및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서비스 개시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데이터베이스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1조 제2항 및 제16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때에는 바로 이를 수리ㆍ복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 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ㆍ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⑦ 다른 이용자 또는 제 삼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⑧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해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가져오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7.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가져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책임)

1. 이용자는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과실 또는 제 삼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을 때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4.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8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

제15조 (양도 등의 금지)

1.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훈련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 홈페이지 고지, 전화, 메시지 또는 이메일 발송을 통해 경고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 전 호와 같은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③ [3차 발견 시] - 전 호와 같은 방법으로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 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제한ㆍ정지

제 16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으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때에는 바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4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얻은 경우
③ 타인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④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를 권고한 경우

제 18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삼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또는 제 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6장 훈련신청 변경 등

제 19조 (훈련신청)

1. 훈련 개시를 위하여 회원은 해당 훈련자의 ID를 회사에 신청하고 수령하여 훈련자에게 이를 제공합니다.

제 20조 (훈련의 변경, 일시정지, 중단)

1. 훈련의 변경
① 훈련 변경은 회원이 훈련자에게 기제공된 훈련을 중단하고 새로운 훈련을 재신청 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2. 훈련 일시정지
① 훈련 일시정지는 훈련자가 일정 기간 동안 훈련을 이용하지 못할 사유가 발생하여 훈련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 훈련을 정지한 후 재시작 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② 훈련 일시정시 사유는 훈련자의 학교 시험, 질병, 입원, 유학, 휴가 등이 정당한 사유로 인정됩니다.
③ 훈련 일시정지는 1개 훈련 당 최대 5회로 제한되며, 1회 정지 가능한 최대 기한은 30일로 제한됩니다. 단 훈련중단의 경우에는 제한된 기간 및 횟수 없이 가능합니다.
3. 훈련의 중단
① 훈련 중단은 훈련자가 더 이상 훈련을 이용하지 않고자 하는 경우 회원이 해당 훈련을 중단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② 훈련자가 중단 한 훈련을 다시 이용하고자 할 때는 회원이 해당 훈련을 재시작 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4. 훈련의 일시정지 기간 및 중단 중에는 훈련자는 해당 훈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훈련 금액의 환불)

1. 훈련의 변경, 일시정지, 중단에 의해 발생하는 미사용 금액은 다음의 규정에 의해 환불됩니다.
① 훈련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이고 3회 이하의 훈련을 진행한 경우, 신청 금액 전액을 23조에서 정의된 예치금으로 환불합니다.
② 훈련신청일로부터 10일을 초과했거나 4회 이상의 훈련을 진행한 경우, 신청 금액에서 사용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23조에서 정의된 예치금으로 환불합니다.
2. 훈련자의 훈련을 변경, 일시정지, 중단을 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또는 관리자가 직접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7장 예치금

제 22조(예치금의 구분)

1. 예치금은 센터에서 훈련 이용 대금 지불을 위한 센터 전용 화폐로, 현금성 예치금과 보너스 예치금으로 구분됩니다.
2. 현금성 예치금은 회원이 카드결제 또는 계좌 입금을 통해 충전한 금액이고, 보너스 예치금은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금액입니다.
3. 훈련 결제 시, 예치금 1원은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현금성 예치금은 환불 가능한 반면, 보너스 예치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훈련 결제 비용은 훈련과금기준표(센터 내에 게시)에 따라 예치금에서 차감됩니다.

제 23조 (현금성 예치금 충전)

1. 예치금은 회원이 카드결제 또는 계좌입금을 통해 회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보너스 예치금 제공)

1. 회사는 이벤트 참여 등의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보너스 예치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예치금 등의 반환)

1. 회원이 센터 계약 취소, 탈퇴 등을 이유로 센터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잔여 예치금을 현금성 예치금에 한해 정산 금액을 반환합니다.
2. 정산 금액은 해당 예치금 전액 사용을 전제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요소들을 반영하여 해지 요청 시 별도로 산정합니다.

제 8장 계약해지 및 탈퇴

제 26조 (회원 요청에 의한 계약해지)

1. 회원 탈퇴를 위한 제반 준비 및 사정절차를 위해 계약해지를 바라는 날짜로부터 최소 90일 전, 탈퇴 의사를 회사에 서면으로 알려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탈퇴의사를 밝힌 서면을 접수한 후, 7일 내에 계약해지와 관련한 정산자료를 해당 회원에게 보내고 이에 대한 합의를 받아야 합니다.
3. 정산 합의를 근거로, 계약해지 당일 회사는 정산금액을 해당 회원의 계좌로 보내고 ‘계약해지에 관한 합의서’에 회사와 회원 쌍방이 서명하는 방법으로 계약의 해지를 완성합니다.

제 27조 (기타 사유에 의한 계약해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일방으로 계약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훈련을 합당한 이유 없이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② 품질관리를 위해 회원에게 요구되는 훈련자 관리 의무가 이행되지 않는 경우
③ 회원의 비위 및 일탈 행위 등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손상시켰다고 판단된 경우
2. 기타 사유에 의한 계약해지는 회사가 계약해지를 바라는 날짜로부터 최소 90일 전 해당 회원에게 서면으로 계약해지 의사를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 기타 사유에 의한 계약해지 절차는 회원에 의한 계약해지 절차에 준하여 진행합니다.

제 9장 손해배상 등

제 2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6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중지된 경우 그에 상응하는 훈련 기간 또는 보너스 예치금으로 배상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때문에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삼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삼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 서비스의 잔여기간에 상응하는 금액을 예치금으로 보상합니다.

제 29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30조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1.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8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1조 (회사의 면책조항)

1.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 삼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